취업 · 삼성전자 / SW개발
Q. 삼성전자 상반기 채용
제가 삼성전자 DX의 MX 사업부에 상반기에 지원하려고 하는데, 지원하고자하는 분야는 SW 개발에서, AI 관련 직무입니다. 지금 경기도 많이 안좋고 그래서, 올해 상반기에도 해당 직무를 뽑을지가 궁금합니다. 아예 안뽑거나 그러지는 않겠지요..?
2026.01.22
답변 7
프로답변러YTN코부사장 ∙ 채택률 85%멘티님 삼성전자는 AI 기술을 미래 핵심 먹거리로 삼고 있어 아무리 경기가 어려워도 MX 사업부의 AI 소프트웨어 직무 채용은 분명히 진행될 거예요. 티오가 다소 줄어들 수는 있겠지만 채용 자체가 0명일 확률은 거의 없으니 미리 코딩테스트와 포트폴리오를 완벽하게 준비해 두세요. 지금은 걱정보다 직무 역량을 키우는 데 집중하여 기회가 왔을 때 확실하게 잡는 것이 합격의 지름길이에요. 멘티님은 충분히 경쟁력 있으니 자신감을 갖고 상반기 공채 일정에 맞춰 차근차근 대비하세요. 채택부탁드리며 파이팅입니다!
- 탁탁기사삼성전자코사장 ∙ 채택률 78% ∙일치회사
jd를 보시면 뜨긴뜹니다. 다만 MX자체가 ds보다 티오가 꽤 적고, 뜰 것 같지만 몇백명 이렇게 대규모 채용은 절대 아닐거에요 ㅎㅎ 많이 뽑아야 10 20 대 정도??ㅣ,,,
- 흰흰수염치킨삼성전자코전무 ∙ 채택률 58% ∙일치회사
안녕하세요. 멘토 흰수염치킨입니다. 그건 현직자도 몰라요....ㅎㅎ 경기가 안 좋아도 투자가 필요한 직무는 뽑으니 지원해보세요!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_^
- 메메에모리삼성전자코상무 ∙ 채택률 49% ∙일치회사
아닙니다 티오는 항상 존재하니 소신 지원 추천드립니다
Top_TierHD현대건설기계코사장 ∙ 채택률 96%삼성정도가 되는 기업은 경기가 나쁘다고 해서 채용을 안하거나 하는 경우는 거의 없습니다. 몇년 뒤를 바라보고 인재를 뽑는 것이라 더욱 그렇습니다. 일부 직무가 티오가 없어 안 뽑기는 하겠지만 사업부 전체가 안 뽑지는 않습니다.
- 대대한민국취준생파이팅포스코코부사장 ∙ 채택률 68%
안녕하세요 후배님, 취업 준비에 수고가 많으십니다. 질문 사항에 대해 답변 드리겠습니다. 삼성전자의 경우 경기가 어렵다고 할 지라도 지속적으로 일정 수준 이상의 to를 선발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따라서 해당 사항에 대해서는 너무 걱정하지 않으셔도 되며, 지원 직무 관련 본인만의 역량이 출중할 경우 선발 to에 의식하지 않고 보다 자신감을 가지고 임해주신다면 충분히 최종합격이 가능합니다. 참고하십시오.
전문상담HL 디앤아이한라코이사 ∙ 채택률 63%안녕하세요, 성실히 답변 드리겠습니다. 채택 바랍니다 ^^ 짧게 답변드리면 아예 안뽑을 가능성은 거의 없습니다. MS + AI/SW 직무는 삼성전자 내에서도 핵심, 필수 인력이라 경기 안좋아도 규모 조정은 있어도 채용은 합니다. 다만 TO가 줄거나 경쟁은 더 빡셀 수는 있음 > 이건 감안해야 합니다. 정리하면 "안뽑는다"는 걱정은 X > "적게 뽑을 수는 있다" 정도로 생각하시면 됩니다.
함께 읽은 질문
Q. 삼성휴먼테크논문대상 특별전형에 대해서 아시는분 계시나요?
삼성휴먼테크논문대상 특전에서 보면 상반기 삼성 3급 신입사원 공채 지원 시 GSAT 면제라고 되어있는데 그러면 SW역량테스트랑 면접은 일반 공채지원이랑 똑같이 진행되는거죠?
Q. 삼성전자 DX 생산기술연구소 SW 직군 (경력) 기술면접 질문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삼성전자 DX 생산기술연구소(생기연) SW직군 경력 채용으로 기술면접 전형을 앞두고 있습니다. 경력 발표 전에, 직무관련 문제풀이 후, 해당 풀이를 발표하는 식으로 이루어지는 것으로 알고있습니다. 그런데 , 어느 유형으로 무슨 문제가 나올 지 전혀 몰라서 어떻게 대비해야할지 감이 잘 안오네요.. 기본적인 직무 관련 개념 문제일지, 특정 프로젝트 문제 상황에서 해결하는 식일지.. 면접 점수에 큰 영향을 끼칠 것으로 생각되는데, 불안하네요.. 참고로, 스마트팩토리 관련 분야에 지원했습니다. 조언해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Q. 삼성전자 DX SW 직무 선택
안녕하세요, 삼성전자 SW 직무로 지원하려 합니다. 생산기술연구소 / SW개발 – 제조 소프트웨어나 SW개발 – 인공지능 MX SW개발 – 서비스 소프트웨어 중 어느 직무가 나아보이는지 여쭙습니다. --- 학사: 메카> 생체공학과 (편입) - 생체신호 및 음성신호 취득 및 제어 (c) - 디지털 신호처리 (python, matlab) - 회로 설계 및 디버깅 (오실로스코프, 스펙트럼 분석기 등 ) - 아이디어 공모전 수상 석사: 융합전자공학과 - 생체신호(숙련도 : 1D신호 > 영상) 기반 디지털 신호 처리 (python) - 데이터 습득 파이프라인 및 구축 (python) - 특징 추출 및 통계, ML (python) - 장비 검증 (동기화 및 신호 품질, BIOPAC, matlab, python) (성과) - SCI 논문 1편, 알고리즘 관련 특허 2편, 소프트웨어 저작권 1건 - 산학 과제 2건 (데이터 구축 및 건강지표 분류 알고리즘, 장비 검증관련), 국가과제 2건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